본문 바로가기
이것저것

2023년 일본 히트 예감 상품 - 닛케이 트렌드

by SG.jun 2022. 12. 23.
반응형

2023년 일본 히트 예감 상품 - 닛케이 트렌드

일본 경제와 트렌지 전문지인 닛케이트렌드에서 최근 2023년 일본 히트 예상 상품을 발표했습니다.

한국과 비슷한 트렌드를 가지고 있는 이웃 나라 일본의 경향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아래 순위를 보고 어떤 상품이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이름만 보고 어떤 상품인지 짐작이 가는 상품도 있겠지만 대부분 생소한 상품일 텐데요

하나하나 어떤 상품인지 알아봅시다.

 

1위 편의점 피트니스 - 초코잡

편의점피트니스 초코잡

2023년 히트 예감 상품 1위는 편의점 피트니스 - 초코잡입니다.

24시간 무인으로 운영을 하고, 복장도 자유롭게 들어가자마자 이용할수 있는 등  틈새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는 매장입니다.

자기 관리에 진심인 MZ세대를 겨냥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월 3만 원을 내면 전국 100여 개 점포에서 마음껏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본 유명 퍼스널 트레이닝 운동회사인 라이잡의 초코잡(chocozap)과 핏고(Fit Go)가 현재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위주로 점포수를 늘려가고 있습니다.

 

2위 스텔스 가전

스텔스 가정 STB135

이름에서 알다싶이 숨겨진 가전인데요.

겉보기에는 가구인데 가전의 기능을 합쳐 스텔스 가전이라 부릅니다.

루저 스마트 테이블 STB135가 대표적입니다.

서랍이 달린 테이블로 보이지만 냉장고입니다.

침대 옆에 두는 사이트 테이블 형태의 소형제품도 출시되었습니다.

일부 제품은 수요를 못 따라간다고 합니다.

 

3위 커스텀 맥주 - 비어볼

커스텀 비어 비어볼

산토리가 출시한 커스텀 맥주 비어볼입니다.

얼음과 탄산수가 담긴 잔에 16% 고 농두 맥주를 조금씩 부어 내가 원하는 농도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 특징입니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알코올 도수와 맛을 결정할 수 있어 커스텀 맥주로 불립니다.

일본 시부야에서는 주류와 음료 100여 종을 원하는 알코올 도수로 주문 할 수  있는 바(BAR)가 성업 중이라고 합니다.

 

4위 짠맛 증강 식기 - 일렉솔트

일렉솔트

메이지대 연구실과 기린홀딩스가 개발 중인 제품으로 보통 숟가락과 밥그릇의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입에 닿는 부분에 전자자극을 통해 짠맛을 느끼게 한다고 합니다.

평소 사용하는 염분의 3분의 2로 줄여 조리하여도 짠맛은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염분을 줄여 건강한 식단을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아직은 실증 실험 중으로 23년 중 상용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5위 도큐 가부키초 타워

도큐 가부키초 타워

신주쿠의 대표적인 환락가인 카부키초에 들어서는 초고층 빌딩입니다.

신주쿠 도큐 밀라노가 도큐 가부키초 타워로 지상 48층, 지하 5층 규모로 라이브홀, 극장, 영화관, 호텔등 복합상업빌딩입니다.

도쿄 신주쿠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것 같습니다.

 

6위 수소 요리 레스토랑

수소요리 조리기구  H2&DX

기존에 가스나 전기로 요리하는 대신 수소로 요리를 하는 레스토랑입니다.

수소는 연소 시 산소와 결합해 수증기가 발생합니다.

이점을 활용하여 소수를 이용한 불에 직접 구우면 식자재의 수분 증발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나 생선을 구울 경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육즙이 잘 보전된다고 합니다.

또한 연소 효율이 좋은 수소를 활용할 경우 조리 시간도 단축된다고 합니다.

 

 7위 라이브게임

미라티브 라이브게임

게임 방송을 보고 듣는 것만이 아니라 직접 참여하는 방식의 게임입니다.

기존에는 유튜브나 아프리카등 게임 방송에서 현황을 설명하며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시청자들은 댓글을 달거나 음성채팅을 하는 방법으로 참가하였다.

라이브게임은 방송하는 사람이 시청자를 방송중 게임플레이에 초대를 하여 시청자가 플레이에 참가하거나 아이템을 사용하여 간접적으로 게임에 개입하는 것을 말한다.

 

8위 라이트 헤어케어 드라이기

러이트 헤어케어 드라이기

바람과 빛으로 헤어를 케어하는 드라이기입니다.

빨리 말리고 머리카락 손상도 방지하고 싶다는 요구에 부응하는 드라이기입니다.

저온속건, 바람을 보낼 때 독자적인 열전도 기술로 빛을 보내 모발표면의 물분자를 빨리 증발시킨다는 것입니다.

저렴한 상품은 100도, 고급제품은 60도의 온풍을 많이 사용하는데

라이트 헤어케어 드라이기는 37~44도 정도의 온풍과 빛으로 단시간에 모발손상 없이 말린다고 합니다.

점점 고가의 드라이기가 유행할 것 같습니다.

9위 NFT 티켓

NFT 티켓

NFT(비대체성토 큰) 광풍이 불어 많은 사람들이 NFT를 들어봤을 텐데요.

이를 활용한 티켓이 유통시장에서 흥행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NFT 티켓은 같인 데이터를 가진 사람이 한 명 밖에 엇다는 아이디어로 티켓을 만들어

입장게이트에서 엄격한 체크가 불필요해지고 장시간 늘어선 줄을 서는  스트레스로부터 행방된다는 이점이 생긴다고 합니다

입장권대신 QR코드를 NFT로 생성하여 스탭을 보여주면 끝이라는 콘셉트이다.

 

10위 해리포터 월드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 - 메이킹 오브 해리 포터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 - 메이킹 오브 해리 포터가 23년 여름에 오픈한다고 합니다

영국에 이어 세계 2번째로 해리포터 제작스탭이 일본에 와서 촬영세트와 같은 세계를 꾸민다고 합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 술집, 9¾플랫폼등 영화에서 봤던 대규모세트와 소품, 코스튬등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또한 영국에서 실시하고 있는 해설 투어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일본에서만 볼 수 있는 세트와 인터랙티브 체험도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오사카에 해리포터를 모티브로 한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어트랙션이나 쇼를 즐기는 테마파크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댓글